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H조 1경기 후 분석 (독일 vs 모로코)

BJ_크리스

·

2023. 7. 25. 22:10

반응형

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H조 1경기 후 분석 (독일 vs 모로코)

대표

이제 4일차가 진행되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입니다.

이번 경기는 H조의 1경기인 이탈리아와 아르헨티나의 경기인데요. 자존심을 지키기 위한 독일과 그걸 꺽겠다는 모로코와의 경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FIFA 여자월드컵 AU-NZ H조 1경기 결과

월드컵로고

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H조 1경기 [2023.07.24.(월) 17:30 (UTC+9)]
멜버른 렉탱귤러 스타디움 (멜버른, 호주)
주심 : 토리 펜소 (미국)
관중 : 27,256명
6 : 0
독일 모로코
11', 39' 알렉산드라 포프
46' 클라라 뷜
54' (OG) 하나네 아이트 엘하지
79' (OG) 지네브 레두아니
90' 레아 쉴러
공
-
경기 하이라이트 | 매치 리포트
Play of the Match:
독일국기
 알렉산드라 포프

2023 FIFA 여자월드컵 AU-NZ H조 1경기 분석

독일이 왜 독일인지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반면 모로코는 무기력의 연속이었습니다.

같은 조에 있던 콜롬비아와 대한민국에게 메시지를 주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에게 덤비면 이렇게 된다"

독일은 마치 월드컵에 참가한 국가들에게 선전포고하듯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에게 덤비면 이런 무자비함을 보게 될 것이다"

 

독일은 이번 경기에서 그들이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말 그대로 하고 싶은 것이 다 되어버린 경기였습니다.

 

전반 10분에 모로코 후방에서 수비수의 패스 실수로 인해 독일에게 공격권이 넘어갔는데,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오른쪽에서 독일의 카트린 줄리아 헨드리히의 크로스를 독일의 알렉산드라 포프 선수가 헤딩으로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전반 39분, 왼쪽 코너킥을 통해서 올라온 크로스를 독일의 알렉산드라 포프가 아크로바틱한 헤딩으로 골을 만들어내며 두 번째 득점을 성공시켰습니다. 그리고 전반 46분, 모로코의 중원에서의 실수를 클라라 가브리엘 푸흘이 놓치지 않고 공격으로 전개했고 골문 앞에서 여러 차례 슈팅을 만들었지만 막혔음에도 불구하고 독일의 클라라 가브리엘 푸흘 선수가 추가골을 넣으며, 점수차가 3:0으로 벌어졌습니다.

 

전반전만 보면 재밌는 점은, 독일은 기회가 오면 놓치지 않고 골로 연결해냈습니다. 순도 높은 공격력을 보여주며 독일 여자축구도 전차군단의 위용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다고 모로코도 가만히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후반 50분 오른쪽 측면부터 시작한 모로코의 공격이 왼쪽에 위치한 기즐라네 츠바크까지 이어졌고 이후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에게 막혔습니다.

또한 후반 51분, 오른쪽 측면에서 시작한 모로코의 사키나 오우즈라우이의 시발점이 로셀라 아야네의 백힐 패스가 기즐라네 츠바크에게 연결되었고, 이 볼이 아니사 라마리에게 연결되어 골을 만들어냈지만, 아니사 라마리의 위치가 수비수보다 뒤에 있었기에 오프사이드로 판정받았습니다.

 

후반 54분, 왼쪽 코너킥에서 클라라 가브리엘 푸흘이 올린 크로스가 모로코의 수비수를 맞고 뒤로 흘렀지만, 이걸 스벤야 아네트 후트가 잡아내어 다시 크로스를 올렸고, 이 볼이 하필 모로코의 하나네 아이트 엘의 머리에 맞는 바람에 자책골을 기록하며 4:0까지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후반 78분, 모로코 진영 오른쪽에서 올라온 코너킥이 혼전속에서 골문쪽으로 향했는데 하필 그 앞에 서있던 모르코의 지네브 레두아니 선수의 클리어링이 잘못되어 자책골이 나왔습니다. 이로인해 점수차는 5:0으로 벌어졌습니다.

 

후반 89분에 오른쪽 측면에 있던 라우라 프라우강이 볼을 건네받아 박스까지 침투하였고, 이걸 함께 침투중이었던 레나 라트바인이 컷백으로 슈팅을 날렸지만 1차로 막혔는데 세컨볼이 레아 쉴러에게 떨어져 골을 기록함으로써 6:0으로 벌어졌습니다.

 

9분의 추가시간이 주어졌으나, 별다른 일 없이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아무리 모로코가 약체라고는 하지만 독일은 월드컵 직전 평가전에서 보여준 우려 따위는 완전히 없어진 모습으로 우승 후보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이 경기를 통해서 느낀 인상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누가 독일을 막을 수 있을까" 

독일은 다음 경기에서 콜롬비아를 만남으로써 그 경기에서 16강을 진출할 수 있을지 결정하게 됩니다.

반면 모로코는 다음 경기에서 대한민국을 만나게 됩니다. 대한민국전에서 무조건 이겨야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