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G조 2경기 후 분석 (이탈리아 vs 아르헨티나)

BJ_크리스

·

2023. 7. 24. 19:31

반응형

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G조 2경기 후 분석 (이탈리아 vs 아르헨티나)

대표

이제 4일차가 진행되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입니다.

이번 경기는 G조의 1경기인 이탈리아와 아르헨티나의 경기인데요. 이게 만약 남자 축구의 월드컵이라면 세기의 대결이 펼쳐졌을 이 경기에서 여자축구는 과연 어떤 드라마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한번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2023 FIFA 여자월드컵 AU-NZ G조 2경기 결과

월드컵로고

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G조 2경기 [2023.07.24.(월) 15:00 (UTC+9)]
에덴 파크 (오클랜드, 뉴질랜드)
주심 : 멜리사 보르하스 (온두라스)
관중 : 30,889명
이탈리아축구협회로고
1 : 0
아르헨티나축구협회로고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86' 크리스티아나 지렐리
공
-
경기 하이라이트 | 매치 리포트
Play of the Match:
 크리스티아나 지렐리

2023 FIFA 여자월드컵 AU-NZ G조 2경기 분석

솔직히 말하면 실망 그 자체의 경기였습니다. FIFA 랭킹 16위의 이탈리아, FIFA 랭킹 28위의 아르헨티나. 골이 많이 터질 줄 알았던 경기였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의 호각세는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던 이 경기에서 아르헨티나는 처절했습니다. 솔직히 1골로 막아낸 것도 대단하다 느껴질 정도였기 때문입니다.

이탈리아는 말 그대로 군단이었습니다. 아르헨티나를 쉴새 없이 몰아쳤는데 오히려 아르헨티나 키퍼의 레벨업만 도와준 셈입니다.

 

물론 아르헨티나도 가만히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경기 내내 이탈리아를 흔들기에 충분했습니다. 세트피스 상황에서는 적극적인 공격 가담을 통하여 찬스를 만들어내려고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전반 9분에 자친티를 향한 놀라운 패스가 있었는데 자친티의 아쉬운 키퍼 정면 슛을 시작으로 이탈리아는 말 그대로 가둬둘 준비를 마쳤습니다.

 

또한 전반 14분 아리안나 카루소는 어수선한 틈을 타 골을 만드는데 성공했지만 업사이드 판정으로 인해 아쉬운 결과를 받았습니다. 만약 온사이드 상황이었다면 이번대회 아름다운 골 후보로 올라가기에 부족함이 없었을 것입니다.

 

아르헨티나 선수들도 물론 가만히 있지는 않았습니다. 자친티를 향하는 볼은 어떻게든 세컨 볼을 따내지 못하도록 중앙 수비수들이 철저하게 마크해냈기 때문입니다. 그런 탓에 자친티는 오프사이드에도 종종 걸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종종 중거리슈팅을 때려내며 이탈리아 수비진들을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후반전의 양상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아르헨티나는 종종 세트피스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내며 이탈리아 골문을 열기 위해 고군분투하였습니다만 마지막 그 하나의 차이가 골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승부는 86분에 갈라졌습니다. 왼쪽 측면에서 리사 보아틴의 얼리 크로스가 크리스티아나 지렐리의 코스만 노리는 헤딩으로 선취골을 만들어냈습니다. 물론 아르헨티나 수비수들이 헤딩을 못하도록 적극적인 몸싸움을 이뤄냈지만 지렐리의 위치선정이 몸싸움을 이겨내며 골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아르헨티나는 남아공을, 이탈리아는 스웨덴을 만나는데 과연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또 누가 2차전에서 16강 진출을 확정하고 떨어질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공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