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C조 4경기 후 분석 (스페인 vs 잠비아)

BJ_크리스

·

2023. 7. 27. 16:00

반응형

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C조 4경기 후 분석 (스페인 vs 잠비아)

대표

이제 속속들어 16강 진출자가 결정되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입니다.

이번 경기는 C조의 4경기인 스페인과 잠비아와의 경기입니다. 스페인은 이번 경기를 통해서 16강 진출을 하고 싶어하고, 잠비아는 그래도 자신들의 저력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이번 경기에서 어떻게 흘러갔는지 함께 보시죠


2023 FIFA 여자월드컵 AU-NZ C조 4경기 결과

월드컵로고

2023 FIFA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C조 4경기 [2023.07.26.(수) 16:30 (UTC+9)]
에덴 파크 (오클랜드, 뉴질랜드)
주심 : 오현정 (대한민국)
관중 : 20,983명
5 : 0
스페인 잠비아
9' 테레사 아벨레이라
13', 70' 제니퍼 허모소
69', 85' 알바 레돈도
2
-
경기 하이라이트 | 매치 리포트
Play of the Match: 
  제니퍼 허모소

2023 FIFA 여자월드컵 AU-NZ C조 4경기 분석

이 경기에는 주심(오현정), 부심(이슬기, 박미숙)이 모두 대한민국 심판으로 배정되었다. 여자 월드컵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고.

일본은 전 경기를 통해 16강을 확정지었고, 스페인도 이 경기를 이기면 16강 진출 확정하게 된다.  마지막 3차전은 순위 결정전이 될 것이다.

전반 8분 중반 스페인은 왼쪽 골라인을 벗어날 공을 간신히 살려내어 공격권을 이어갔고, 스페인 다운 티키타카를 구사하며 공격권을 주도적으로 가져왔는데 이 공이 테레사 아벨레이라에게 연결되어 호쾌한 중거리슛이 나왔다.

 

스페인 무적함대가 드디어 항해를 시작할 준비를 한 것이다.

 

전반 12분 중반 다시 한 번 왼쪽에서 경기를 풀던 스페인은 장기인 패스로 페널티박스까지 침투했고 이 것을 크로스로 연결하여 제니퍼 허모소가 손쉬운 헤딩골을 연결할 수 있게 되었다.

 

이후 후반 초반까지 잠비아는 어떻게든 실점을 유지하며 득점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하였고, 잠비아의 키퍼도 혼신의 힘을 다해 스페인의 파상공세를 막아냈다.

 

후반 68분 중반 오른쪽에서 시작된 스페인의 공격이 마침 공간 침투중인 알바 레돈도에게 정확한 스루 패스가 나왔고, 골키퍼를 제치며 팀의 3번째 골을 만들었다. 수비의 적극적인 방해도 있었지만 이를 이겨내고 침착하게 득점으로 연결시켰다.

 

후반 70분 왼쪽 측면에서 시작한 스페인의 공격이 크로스가 올라왔는데 미처 준비하지 못한 아레네 게레로의 발을 맞고 골대를 맞추며 나왔지만 세컨볼이 하필 제니퍼 허모소쪽으로 떨어져 침착하게 팀의 네번째 득점을 만들어냈다. 그런데 이 골이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게 되었고 오현정 주심의 VAR결과 골로 인정되었다.

 

후반 85분 오른쪽 측면의 에바 나바로의 크로스를 침착하게 받아낸 알바 레돈도가 수비수 한 명을 쉽게 제쳐내며 득점으로 만들었으나 역시 오프사이드 판정이 내려졌고, 이 후 VAR을 통해 골로 인정되었다.

 

이 경기를 통해서 한국에게, 본선에선 일본에게 0:5 패배를 맛본 잠비아는 1차전 코스타리카를 두들겨 팬 스페인에게도 0:5로 패했다.

이 경기로 일본과 스페인의 16강이 확정되었고 코스타리카와 잠비아는 탈락이 확정된 첫 팀들이 되었다.


이렇게 16강 진출팀들이 속속 가려지고 있습니다. 과연 다른 팀들 중에 누가 16강에 진출할 지 한번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공감

반응형